increment인금인상,증가/ increase증가하다/ collection수집품,무리,더미,수집,수거/ variance변화량,변수/ expectancy기대/ inherited상속,유전의/ initial초기,처음의/ ellipsoid타원체/ distribution분배,분포,나누어/ exceed넘어서다/ threshold문지방,한계점/ distribution분배,분포,나누어 줌/ probability개연성,확률/ minimum최소한의,최저의/ equal동일한,평등한/ transform변형시키다./ template형판,견본,본보기/ irradiance방사 조도(무엇에서 나오는 빛의 양을 나타내는 단위)/ mutual상호간의,서로의,공동의/ whenjust~~할 즘에/ alias~라 불리는(가명)/ approximate거의 정확한,근사치인.비슷하다/ optional선택적인/consolidate굳히다,통합하다/cusp(두 곡선이 만나는뾰족한) 끝/facet측면,양상,(깍인)면/orient1. (…을) 지향하게 하다; (특정 목적에) 맞추다2.(주변 상황과 관련지어)자기 위치를 알다/compute계산하다/ ray광선,빛살,선/ incident 일,사건/ ray incident/ light incident입사광선/incident ray입사광선/ ambient 주위의,잔잔한,은은한/ often자주,흔히,보통/ amount총합,합계/ equal동일한,평등한/ whithin이내에/ shift옮기다/ bias편견,성향/ roll-off(동점일 경우 결승 게임)/submit for,entry for출품(출품하다)/ bool(c언어에서)참,거짓을 나타낼때 쓰는 기능/ condition상태/ place장소/ feed밥을 먹이다,주다,먹다/ execute실행하다,처형하다/ compare(a와b)를 비교하다,~에필적하다, (a를b에)비유하다/ constant끊임없는;거듭되는,변함없는,/ mutual상호간의,서로의,공동의/
리눅스는 빈 공백을 싫어 하므로 띄어쓰기 대신_ 언더 스코어로 사용하자
vertex와 point의 차이는 버텍스는 말 그대로 모델링 조절시, point는 point안에 여러가지 구성이 들어가 있다.
$PT point number 혹은 현재 처리된 포인트
$DEAD point is dead
$SPRINGK Elasticity of a point
Birth는 파티클 생성시
impulse 충격 충동
probability 확률
life expentancy 기대수명
life variance 변화 수명
preserve group 그룹을 지키다.
accurate birth 정확한 탄생
context 문맥,상황정보
source group subset of all point/primitives in the source
geometry to emit from
threshold: 문지방,한계점
sample
distribution 배포
attribute 특성
density 밀도
VX VY VZ 벨로시티의 방향
weight
ID id number는 항상 상수로 남는다.
cd Diffuse Color
CR CG CB
LIFE percent of total life used(from 0to1)
NPT total number of points
inherit 상속
initial 초기
add origin attribute 원본 특성 추가
distinguish 구분
variance분산
velocity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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